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투자 이야기] 새겨 들을만한 투자 이야기 (블로그 링크)

by 미키씨 2022. 5. 23.

시장이 퍼렁퍼렁 하다고 아예 안 보고 있으면 이 꼴 나는 것이다. 기억해야지.

요즘은 "주식/코인 안 하는 사람도 있나?" 싶은 시대입니다. 초등학생부터 여든 넘긴 노인분들까지 모바일 HTS로 주식하고 심지어 미국 코인 시장 접속까지 하시더라고요. 미국 주식도 소수점단위로 사고 팔 수 있다 보니 몇백만원이 있어야 한 주씩 살 수 있던 미국 주식들도 접근성이 참 좋아졌고, 코인은 말할 것 없이 접속만 하면 손가락 터치 몇 번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세상이 됐습니다. 요는, 누구나 '재테크'는 하는 시대라는 거죠.

 

그런데 "'투자' 안 하는 사람도 있나" 라고 묻는다면 그건 좀 다른 얘기일 거 같아요. 결국엔 돈 벌고 싶어서 하는 건 똑같은 거 아니냐 싶지만, 자기가 모르는 것을 사고 파는 행위를 투자라고 하긴 어려우니까요. 

 

그런 점에서, 평소 생각하고 있던 것들을 잘 짚어 주신 블로그 글이 있어 여기 남겨 둡니다.

 

본문 중에서도 '주식투자 잘 하는 사람' 의 세 가지 특성이 특히 와닿는데요. 1번은 누구보다 자신 있지만, 2번과 3번은 그 동안 실천하고 있었는지 반성하게 되네요. 특히 '찬 바람이 불 때 그 안에서 밀도 높은 경험을 쌓는 것'.... 아무나 할 수 없는 비범의 범주에 들어가는 일이 아닌가 합니다. 대부분은 그냥 HTS를 끄고 있는 방식으로 대응해 왔으니까요. 이제는 시장이 하향하더라도 그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1. 호기심이 왕성하다.
2. 의견과 팩트를 구분하고 상식에 의거한 생각을 한다.
3. 꾸준하게 시장에 남아 있는다.

 

https://blog.naver.com/richyun0108/222724534800

 

재태크와 주식투자의 차이점.

다양한 사람들이 주식투자에 관련된 책을 재태크란에서 읽는다. 개인적으로 한국에 훌륭한 책들도 많지만, ...

blog.naver.com

 

댓글